보성교육지원청, 안전, 알참, 힐링이 있는 여름방학을 위한 초‧중‧고 학교장 회의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7월 16일에 안전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초‧중‧고 학교장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생들의 여름철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 안내와 학교폭력,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조치사항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아울러 하반기 학교장 청렴교육과 2024년 8월 31자 퇴직교장과 석별의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름철 학교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분야별 안전관리 요령을 숙지하여 주요 대비 사항을 준수하고, 방학전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지원청은 현장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성남초 김영일 교장은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며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원들과 예방책을 마련하고, 학교 주변 점검을 강화하여 자연재해로부터 피해가 발생하기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전라남도보성교육청 권순용 교육장은 “급격한 기후환경변화로 인해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예측 불가한 자연재해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생활안전, 수상안전, 자연재해안전등에 우리 모두가 최선의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또한 학생이 학교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로 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점검하여 사전 예방교육과 사안 발생시 신속하고 공정한 사안처리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하였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