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해경, 태풍내습 및 추석연휴 치안현장 점검

태풍 내습 및 추석연휴 대비 다중이용선박 등 치안현장 긴급 점검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해양경찰서 하만식 서장은 “북상하는 제14호 태풍 ‘찬투’ 및 추석 연휴 대비 해양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취약지역 치안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하만식 여수해경서장은 제14호 태풍 ‘찬투’ 북상에 대비한 어선 피항지 및 시설물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추석 연휴 대비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취약 연안해역의 다중이용 선박과 시설을 중점으로 점검했다.

여수해경은 북상하는 태풍내습에 대비해 선박 안전사고 및 취약 항포구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피항 항포구 선박집중으로 사건사고 및 화재에 대비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도 유지중이다.

한편 추석연휴 기간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및 민생침해범죄 단속 등 각종 현장점검과 홍보·계도활동을 진행하고 비상 대응 근무를 통해 다중이용선박 및 선착장을 중심으로 선박 안전설비와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실태도 점검한다.

특히 해상조난사고 긴급 대응태세 강화를 위해 경비함정을 활용한 다중이용선박 항로대 집중 배치 및 사고다발해역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하만식 여수해양경찰서장은 “북상하는 태풍에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해양종사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 며, “추석 연휴 대비 취약개소 선제적인 순찰을 강화해 해양사고 없는 즐거운 명절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