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드림스타트「건강한 성장 영양제 지원」 프로그램 실시

영암군, 드림스타트「건강한 성장 영양제 지원」 프로그램 실시 아동의 불규칙한 식습관, 편식 등 개선을 위해 영양제 제공 및 영양교육 실시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영암군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중 모니터링 결과 불규칙한 식습관, 편식 등으로 신체적 저성장을 보이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3월 22일부터 4월 8일까지「건강한 성장 영양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몸무게가 표준체중에서 3kg 이상 미달인 저체중이거나 키가 연령 평균키보다 현저히 작은 아동 66명이 대상으로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필수 영양제를 가정에 직접 제공한다. 또한 해당 가정에 교재를 통한 영양교육도 실시한다. 

  아동의 성장기에 형성된 면역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먹기에 간편하고 맛이 좋은 영양제로 불규칙 한 식습관과 편식 등을 개선하고 균형잡힌 영양공급으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영양제 지원 및 영양교육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