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의결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의회(의장 서순선)는 지난 27일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5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4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4건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동의안 1건 ▲기타 3건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 원안가결 됐다.

 

특히, 국내 경기침체와 국가 세수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여건속에서 편성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1회 추경대비 316억원이 증액된 6,265억원 규모의 예산안이 원안가결 됐다.

 

한편, 서순선의장이 대표발의하고 4명의 의원이 공동발의한 의회사무과 사무관리비 등 예산 집행 적법성과 홍보용품 사용 여부에 대한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안이 제출되어 채택하고, 외부기관인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했다.

 

서순선 의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필수불가결한 사업만 편성된 예산인 만큼 민생안정과 군민 편익 증진 등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며 ”갑작스러운 폭우로 피해를 입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이 하루 빨리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이어 나가시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