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개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12개 안건 심의․의결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의회(의장 서순선)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제30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강진군 주택 신축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4건 ▲강진군 조직개편에 따른 강진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등 강진군수 제출 6건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영계획 변경안 총 12건의 안건이 제출돼 처리할 예정이다.

 

개회 첫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윤영남의원의 “저수지 농업용수의 효율적인 운영․관리에 대한 방안 제안”이라는 주제로 5분 발언이 진행됐다.

 

이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5회 임시회 회기 결정 등을 의결하고 ▲2024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했다

 

아울러, 이날 본회의 직후인 24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심사를 시작으로 25일부터 26일까지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상임위원회 활동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이 계획 돼 있으며,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과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며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서순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주말 우리군에 기록적인 가을 폭우가 내리며 벼멸구 습격에 폭우까지 겹쳐 수확기를 앞두고 시름에 잠겨 있는 농어민 여러분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집행부에서는 추가 피해가 발행하지 않도록 철저한 현장확인 및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해 경기침체, 불황, 정부의 세수감소로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군민의 소중한 재원으로 편성된 예산안인만큼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한 재정수요를 반영하였는지 심도있는 예산심의를 해주시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