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우리 함께 해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학생 스스로 기획하는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전남투데이 탁상훈 기자 |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24일 생기있고 활기찬 학생들의 기운으로 가득찼다. ‘담양을 담은 학생연합회(이하 담담 학생연합회)’ 협의회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 협의회는 담담 학생연합회 학생들이 6월에 실시할 예정인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년 담담 학생연합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기획하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학생들의 토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담담 학생연합회가 기획하는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과 함께 ▲분리배출 바로 알기 ▲지구를 지키는 한 마디 ▲기후위기 퀴즈왕 ▲푸른 하늘 푸른 숲 등을 주제로 하는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생연합회 한 회원은 “우리가 직접 행사를 계획하여 운영한다고 생각하니 무척 긴장되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기후위기대응에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경애 교육장은 “미래를 가꿔나갈 우리 학생들이 기후위기라는 주제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내용을 갖춘 행사를 계획하는 것을 보니 기특하다”라며 “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주도성을 갖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담담 학생연합회가 기획한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은 오는 6월 15일(토) 10시부터 담양읍 관방제림 일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