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곡청소년문화의집, 우리 마을 스마트투어 가이드 ‘꿈여울원정대' 시작

아동·청소년이 살기 좋은 북구를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 예정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5월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친화특화마을사업의 일환인 ‘우리 마을 스마트투어 가이드, 꿈여울원정대’를 시작한다.

 

2021년부터 진행된 꿈여울원정대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2021년에는 ‘건강한 마을 길을 찾아가는 꿈여울원정대’라는 주제로 마을 산책로를 알리는 활동을 펼쳤고, 2022년에는 ‘생물 다양성을 지키는 꿈여울원정대’를 주제로 일곡마을의 생물을 관찰하여 디지털 생물도감으로 만들었다.

 

2023년에는 ‘다시 쓰는 문화재 꿈여울원정대’를 주제로 문화재 탐방과 보드게임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였으며, 정책 제안 활동을 통해 북구 아동 정책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4년에는 ‘로블록스’라는 온라인 게임을 활용하여 우리 마을 산책로를 투어할 수 있는 게임 맵을 제작할 예정이다.

 

꿈여울원정대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게임 맵 제작 교육과 산책로 탐방, 아동인권 홍보 및 아동 청소년 정책제안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꿈여울원정대가 제작한 마을 산책로 게임은 일곡동의 학교와 주민들에게 공유되어 게임을 통해 마을 산책로를 홍보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꿈여울원정대는 산책로 탐방을 통해 느낀 점을 바탕으로 정책 제안을 마련하여 북구 아동정책제안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꿈여울원정대의 더 자세한 활동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ilgokyc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