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역량강화 연수 “뜨거운 호응”을 얻다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를 하나로 모아 거버넌스 구축

 

전남투데이 김성남 기자 |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5월 21일 3보향교육이음터에서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들과 함께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과 간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에 학교운영위원으로 선출된 운영위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운영위원의 내실화를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예년과 달리 이번 학교운영위원회 연수는 민선4기 공약사항의 실현으로 출범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참여·협력·역할분담으로 정의되는 ‘거버넌스’의 진정한 의미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뜻깊은 자리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저녁시간대(18:00)에 ‘2028 변화하는 입시와 고교학점제에서 성공하는 진로진학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준비하여 보성지역 학부모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학교운영위원이며,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이면서, 학부모이신 문○○님은 “주관부서에서는 한번의 연수 참석 요구지만 당사자 입장에서는 3번을 참석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었으나, 이렇게 같은 날 3가지를 병행하는 모습에서 우리 보성교육지원청이 서로 협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하였으며, 또한 특강부분에서도 학부모들이 필요로하는 내용이고,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실시해 주신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하였다.

 

권순용 교육장은“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 보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학교자치의 꽃인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유·초·중·고 학교 특색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을 위한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