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문화콘텐츠·관광산업 아이디어 및 기술발굴 추진

전국 문화콘텐츠·관광산업 기업 대상 모집, 총 지원금 1억 2천만원 지급

 

전남투데이 탁상훈 기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GICON)은 오는 31일까지 ‘2024 광주 콘텐츠 투자유치 공모전’에 참여할 전국의 문화콘텐츠 및 관광산업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지원하고 GICON이 주관하는‘2024 광주 콘텐츠 투자유치 공모전’은 콘텐츠·관광산업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 기회를 제공해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스타트업 리그’와 창업 3년 이상 또는 시리즈 A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스케일업 리그’로 구분되어 모집, 선발한다. 리그별 최우수 기업에게는 사업화 지원금과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의 투자IR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 기업들은 ▲컨설팅 및 멘토링 ▲전문 피치덱 작성 지원 등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GICON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콘텐츠기업유치협의체를 발족하여 우수 기업 유치에 적극 힘쓰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문화콘텐츠 및 관광산업 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광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con.or.kr) 내 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