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유-보 이음 보호자 놀이프로그램 개발 협의회 개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4월 19일 유아교육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보 이음 보호자 놀이프로그램 개발 협의회'를 개최했다.

 

'유-보 이음 보호자 놀이 프로그램 개발 협의회'는 유보통합 본격 추진에 앞서 유치원-어린이집 보호자에게 유보통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영유아 ‘놀이’에 대한 보호자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 순천유치원과 어린이집 현황 안내 △ 광양중동초병설유치원 유-보 이음 교육활동 사례 공유 △ 유치원과 어린이집 대상 보호자 연수프로그램 연수 운영 방향 △ 온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대한 토의로 진행하였다.

 

향후 '유-보 이음 보호자 놀이프로그램 개발'은 보호자 놀이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실시할 계획이다.

 

팔마초병설유치원 교사는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는 보호자로서, 영유아 보호자를 위한 양육방법 연수, 유보통합 인식개선 연수, 자녀와 함께하는 놀이프로그램 개발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기대된다”고 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유보통합은 서로 다름이 하나 되는 협력의 과정으로 기관, 교사, 보호자와의 충분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하시며 “유-보 이음 보호자 놀이프로그램이 순천형 유보통합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