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이강인 교체 출전’ PSG 챔스리그 4강

8강 2차전서 바르셀로나에 4-1 대승… 합산 스코어 6-4로 대역전

 

전남투데이 박세훈 기자 | 파리 생제르맹(PSG)은 17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루이스 콤파니스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FC바르셀로나에 4-1 대승을 거뒀다. PSG는 결국 1,2차전 합산 스코어 6-4로 바르셀로나를 제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PSG는 이날 하피냐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뎀벨레와 비티냐, 그리고 음바페의 멀티 골로 4-1 역전극을 완성했다. 바르셀로나 입장에선 전반전에 나온 아라우호의 퇴장이 뼈아팠다. PSG의 이강인은 이날 경기를 벤치에서 출발한 이강인은 후반 32분 교체 투입되며 그라운드를 밟았다.


PSG는 앞서 지난 11일에 열린 8강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에 2-3으로 졌다. 전반 37분에 나온 하피냐의 선제골로 리드를 내줬지만, 후반 3분 뎀벨레의 동점 골로 균형을 맞췄다. 3분 뒤에는 비티냐가 추가골로 역전을 만들었다. 그러나 후반 17분 하피냐에게 두 번째 실점을 내준 뒤 32분에 나온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의 결승 골에 무너졌다. 이로써 PSG는 2차전에서 2점차 이상의 승리를 거둬야 4강 진출이 가능한 상황이었다.


홈팀 바르셀로나의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섰으며, 2선에는 하피냐, 일카이 귄도안, 라민 야말이 출격했다. 3선에는 프랭키 더 용, 페드리가 낙점을 받았다. 백4는 주앙 칸셀루, 파우 쿠바르시, 로날드 아라우호, 쥘 쿤데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안드레 테어 슈테겐이 꼈다.


원정팀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4-3-3으로 맞섰다. 킬리안 음바페와 우스망 뎀벨레, 브래들리 바르콜라가 스리톱을 구성했다. 중원에는 파비앙 루이스와 비티냐, 워렌 자이르 에메리가 나섰다. 백4는 누누 멘데스와 뤼카 에르난데스,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로 구성됐다. 골문은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지켰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