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GIST 2024 과학스쿨 2회 강연 개최

물리‧광과학과 김경택 교수 초청… 17일 저녁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광주과학기술원(이하‘GIST’)과 공동으로 오는 17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2024년 두 번째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눈 깜짝할 시간보다 훨씬 짧은 빛, 아토초 펄스’라는 주제로 GIST 물리․광과학과 김경택 교수를 초청해 아토초 펄스의 개념과 이와 관련된 기술발전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경택 교수는 가천대학교에서 물리학과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과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쳐 현재 GIST 물리․광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초고속 광학, 아토초 과학 등을 연구하고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스쿨은 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or.kr)에서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 참여시 다양한 기념품을 추첨 및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강연 참여 후기를 SNS에 게재하면 확인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 회차 참여시 부여하는 스탬프 날인을 통해 특별한 기념품까지 제공된다.


국립광주과학관 과학문화실 한수민 연구원은 이번 강연을 통해 “기존에 측정이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초고속 현상을 아토초 펄스를 통해 관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토초 펄스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강연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scienceschool.gist.ac.kr) 확인할 수 있으며, 국립광주과학관 사이버과학관에서 지난 강연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