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광주 광산구 갑 박균택 후보 지지선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공동주택의 각종 갈등을 해소하는 방안 절실”
“공동주택 관리 현장의 문제점 해결하는 데 법률적 경험이 풍부한 후보가 필요”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이하 광주시회)가 4일 오후 1시, 제22대 총선 광주 광산구 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날 광산구 월곡동 소재 진심캠프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지지 선언에는 박균택 후보와 광주시회 서금석 회장, 그리고 광주시회 회원 40명이 참석했으며, 윤봉근 前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사회를 맡았다.

 

서금석 회장은 이날 성명을 내고, “광주는 전국에서 공동주택 보급률과 주거율이 세종시 다음으로 높은 도시”라며 “그렇기에 공동주택관리의 선진화에 있어 광주의 역할이 크지만, 공동주택 관리의 현장은 제도 개선의 문제와 관리 종사자의 인권 문제 등으로 인해 여전히 열악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박균택 후보는 공동주택관리 현장의 많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법률적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라며 "공동주택관리 제도의 개선뿐만 아니라 공동주택관리 종사자들의 인권 증진에도 큰 힘을 발휘해줄 것을 확신한다”고 평가하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한편 박균택 후보는 현재 광주 광산 갑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했다. 하남초, 송정중, 대동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검사 시절 법무부 검찰국장, 광주고검장, 법무연수원장 등을 역임했다. 퇴임 후 고향인 광산구에 ‘법무법인 광산’을 설립하고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의 법률특보로 활동하며 그의 변호를 맡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