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갑 김문수 후보, 제주 4·3 사건 추모의 날 윤 대통령의 2년 연속 불참과 역사 인식 문제 강력 비판

제주 4·3 사건 희생자 추모일 메시지를 통해 윤석열 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부적절한 역사 인식을 날카롭게 비판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갑 국회의원 후보 김문수는 4월 3일, 제76주년 제주 4·3 사건 희생자 추모일을 맞아 윤석열 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부적절한 역사 인식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중요한 추모 행사에 2년 연속으로 불참한 것에 대해 ”늘 입버릇처럼 말하던 국민은 본인의 지지자만 해당되는 것이냐“며, ”지지자가 아니면 상처를 주는 윤대통령과 여당의 행태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후보는 "국민 통합을 부르짖었던 윤정권이 절반의 국민의 아픔에 눈감았다”며, "며칠 전 만우절 국민 대담에서 드러난 윤 대통령의 권위주의적 태도를 봐도, 내용을 떠나 대통령으로써 국민들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수 있는 대목이었다" 면서, 계속되는 윤석열 정권의 역사 인식 부족과 국민 사회적 분열문제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현했다.

 

특히, 어제 여수시갑 후보자 법정 토론회에서 발생한 국민의힘 후보의 망언을 거론하며, 이는 ‘개인의 무지라고 치부하며 넘어갈 문제가 아니라 윤석열 정권 및 국민의힘 집권 세력의 역사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부재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욱이, 과거 국힘 소속 정치인들의 제주 4·3 사건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을 사례로 들어, 현 정권과 그 지지 세력의 변하지 않는 태도를 비판했다.

 

김 후보는 “지난번 대전 서구갑에 출마한 국힘 조수연 후보가 4·3에 대해 '김일성의 지령을 받고 일어난 무장 폭동'이라고 했고, 태영호 후보(서울 구로을)는 작년 2월 전당대회에서 '4·3이 북한 김일성 지시에 의해 촉발됐다'고 발언한 바 있다”면서 “정치는 과거를 정화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이다. 우리의 과거, 특히 제주 4·3 사건과 여수-순천 10.19 사건에 대한 온전한 진상 규명과 명예 회복 문제는 단순한 역사의 재조명을 넘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의 가치와 평화 우리사회의 정의와 인권이 실현되는 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후보는 “제22대 국회에 등원하게 된다면, 순천 광양 곡성 구례 시민 여러분과 함께 윤정권에서 그동안 후퇴했던 대한민국의 정의를 세우는 데 앞장서겠다”면서 “이를 위한 우리의 결단이 분명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진실과 정의의 길을 걸을 것을 다짐했다.

 

김문수 후보는 순천 송광면 출생으로 효천고,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민주당 중앙의원, 서울시 재선의원 교육위원장, 서울 성북구청장 비서실장,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최근 ”민심의 편에서 민심을 받드는 순천갑 암행어사“ 라는 별칭을 얻으며, 이번 제22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최종 확정되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