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4 순천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3월 29일 오전 순천만생태교육문화원에서 '2024 순천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순천 관내 진로체험처 운영자 및 관계자와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 및 관련 선생님들 70여명이 참석하여 올해 순천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교육 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순천진로체험지원센터 소개와 대국민 진로플랫폼 꿈길 싸이트 활용에 대한 안내,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진로체험’이라는 주제로 진로상담 교사에게서 듣는 강연, 우수진로체험처 운영 사례 발표 등 3부로 180분 동안 진지한 강연과 질의, 응답이 오가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미래융합교육 오○○ 대표는 “진로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먼저 잡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 학생들에게도 교사에게도 만족할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는 강연 내용이 많은 고민을 하게 한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유담아뜰리에 박○○ 대표는 ”진로체험처 담당자들끼리 좋은 수업 방법 및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주시면 좋겠고, 학교 진로담당교사와 진로체험처 담당자가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달라“는 제안을 남겼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이 학생들을 함께 키워내는 큰 역할을 앞으로 더 해주시고, 진로체험에 대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교육청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격려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