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오미화 도의원, “지속가능한 희망찬 비전 제시하는 의정활동 펼칠 터”

20일, 22023년도 ESG 실천 우수의원으로 선정

 

전남투데이 김완규 기자 | 전라남도의회 오미화 의원(진보당·영광2)이 3월 20일 2023년도 ESG(친환경 경영·사회적 책임·투명한 지배구조) 실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ESG 실천 우수의원’은 전라남도의회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윤리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ESG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고 ESG 실천 및 인식 확장에 앞장선 의원에게 실적 평가를 통해 수여하는 상이다.

 

오미화 의원은 개인컵ㆍ텀블러 사용으로 ‘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참여, 소외계층 후원을 위한 ‘물품 기부’ 등에 적극 앞장서 우수의원 3명 중 최고점으로 우수의원상을 받게 됐다.

 

오 의원은 “ESG 활동에 동참해 준 영광지역 복지기동대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받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남의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투명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도 ESG 추진 우수의원으로 함께 선정된 김회식 의원도 보건복지환경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부서 시상으로는 보건복지환경전문위원실이 장려상을 수상해 전라남도의회 ESG 실천에 해당 상임위의 노력이 돋보였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