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이성수 후보, "민주당 순천 무공천해야"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진보당 이성수 후보(순천광양구례곡성 갑)가 16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총선후보 교체 등 일련의 사태에 대해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하며 양심이 있다면 순천을 무공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성수 후보는 그동안 민주당이 순천 단독 분구를 추진할 것처럼 시민을 기만하고, 관권선거 개입 의혹과 지방의원들의 비위를 폭로하며 발표한 현역의원 불출마 선언, 정확한 이유 없이 여론조사 지지율 1위를 달리던 후보 컷오프탈락에 이어 급기야 당내 부정 경선을 인정하면서 하루아침에 총선후보를 교체했다며, 순천시민은 배신감과 분노, 허탈과 함께 민주당에 대한 일말의 기대마저 내려놓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격이 없는 민주당은 더 이상 순천의 자존심과 명예, 민주주의를 짓밟지 말고 당장 순천을 무공천해야 하며 더 나아가 그동안 자행해왔던 시민 무시, 순천 기만, 시민 배신행위에 대해 시민 앞에 석고대죄하라며 민주당을 강력하게 질타했다.

 

또, 시민들이 독재와 싸우고 민생을 지키라고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었는데 윤석열 검찰 독재 폭주는 막지 못하고 자기들끼리 자리다툼에 권력 싸움만 벌이는 민주당이 더 이상 순천시민의 희망이 될 수 없다며, 견제되지 않는 1당 중심의 지역 낡은 정치, 구태 정치는 이번 기회에 싹 쓸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성수 후보는 순천에서 ‘막대기만 꽂으면 당선’이라고 생각하는 민주당의 오만함에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야 한다며, 진흙탕 싸움 정치를 깨끗하게 청소할 적임자인 이성수 후보를 선택해 줄 것을 호소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