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드림스타트 가족, 영화관 나들이

영화 ‘웡카’ 관람…문화 향유 기회 제공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 활동을 통한 소통증진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드림스타트 아동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장동 롯데시네마 1개 관을 대여해 최근 개봉한 판타지 영화 ‘웡카’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관람은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주고자 뜻을 함께한 롯데시네마 충장로관(유한회사 청보개발)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영화관람 및 부대비용을 할인받아 진행됐다.

 

영화관 나들이에 참여한 한 아동은 “부모님과 함께 맛있는 간식도 먹으며 재밌는 영화를 볼 수 있어서 기뻤다”면서 “오늘처럼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영화관 나들이 행사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지·언어·정서·행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합돌봄과 사례관리계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