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박물관서 떠나는 실크로드 산책

ACC, ‘아시아박물관 산책’ 네 번째 강좌 3~6월 격주 수요일 운영
실크로드 따라 중앙亞, 회화‧공예‧음악 등 이색 강좌 8회 진행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내륙 아시아를 횡단하는 고대 동서통상로 비단길(실크로드). 여러 무역을 통해 인류문명의 교류가 진행된 곳에서 시작된 문화·예술을 조명하는 이색 강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아시아박물관 산책’ 네 번째 강좌를 오는 3~6월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아시아문화박물관 문화교육실4에서 운영한다.


‘아시아박물관 산책’은 ACC와 (재)호남문화재연구원(이사장 임영진), (재)아시아인문재단(이사장 김성종), 광주일보사(대표이사 김여송)가 함께 시작한 박물관 문화강좌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좌는 총 8회 진행된다.


먼저 오는 3월 6일에는 조성욱 전북대학교 교수가 ‘중앙아시아 지리’를 주제로 이번 박물관 산책의 첫 강좌를 연다.

 

이어 20일에는 강인욱 경희대학교 교수가 ‘실크로드의 기원’을 화두로 강의를 펼친다.


오는 4~5월에는 ▲사진으로 보는 실크로드(박하선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실크로드의 불교(이주형 서울대학교 교수) ▲실크로드의 회화(민병훈 전 국립중앙박물관 아시아부 부장) ▲실크로드의 공예(이송란 덕성여자대학교 교수) ▲실크로드의 음악(전인평 중앙대학교 명예교수)을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끝으로 오는 6월 12일에는 최석인 전 주아제르바이잔 대사가 ‘중앙아시아와 한국’ 강의로 이번 박물관 산책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신청은 ACC 누리집(www.acc.go.kr)이나 호남문화재연구원 누리집(www.hmy.or.kr)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이번 박물관 산책을 통해 중앙아시아 실크로드, 아시아문화박물관 상설전시 ‘몬순으로 열린 세계’를 통한 동남아시아의 바닷길까지 아시아 중심의 문화교류를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아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