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안정된 시장진입을 위한 ‘진입솔루션’ 교육 프로그램 마련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 이하 광주창경센터)는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선정기업의 투자유치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진입솔루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20일 추진했다고 밝혔다.

 

광주창경센터에서 추진하는 ‘진입솔루션’ 교육 프로그램은 2023년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수요를 조사하고, 초기 투자 유치 및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선정기업의 실질적인 시장 진입 전략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창업기업의 시장진입 및 비즈니스모델 발굴에 대한 실질적인 개선사항 제공으로 선정기업의 안정적인 기업 성장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창업기업 대표는 “투자유치의 중요성과 초기 단계에 시장진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어 향후 계획에 큰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은 광주창경센터가 광주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유망 창업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의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한다.

 

하상용 센터장은 “초기창업 기업이 투자유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진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주관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창업기업의 역량을 신장하고 향후 지속적인 멘토링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실질적인 사업전략 수립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