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광주 동구 복지정보 이음북’ 발간

생애주기별 맞춤 복지서비스 등 150여 개 사업 정보 수록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 동구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정보 이음북’ 책자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전 생애주기) 총 7단계 정보, 유형별 복지서비스 정보, 사회복지시설·단체 현황 및 복지자원 현황 정보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구청 각 부서와 유관 기관 등 총 25개 소관 기관에서 담당하는 전체 170여 개 사업정보·제도 등 각 기관별로 구분된 복지자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민들이 찾아보기 쉽게 만들었다. 또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비롯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담아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는 책자를 각 부서, 동 행정복지센터, 유관 기관, 사회복지시설, 학교·도서관, 마을사랑채 등에 비치하고 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을 통해서도 배부할 예정이다. 동구청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정보를 필요로 하는 주민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각종 복지정보를 통합한 책자는 동구 주민인 제게도 꼭 필요하다”면서 “다양한 복지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담은 이번 책자가 주민 누구나 공정하고 따뜻한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안내하는 최선의 복지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