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홍보 이벤트 ‘인문라이프 챌린지’

26일부터 5월 21일까지…개인 SNS 채널 공유·추천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 동구는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 For:rest’의 성공 개최를 위해 사전 SNS 홍보 이벤트 ‘인문라이프 챌린지’를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문라이프 챌린지’는 책·사진 속 인상 깊었던 문장, 영화 명대사 등 개인의 인문 활동을 SNS 채널을 통해 공유·추천하면 된다. 이 기간 동안 개인 SNS 계정에 ‘#무등산인문축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공유하면 무등산 상가 지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이 증정된다.


동구는 이벤트를 통해 수집된 문장 등은 축제 기간 중 전시 콘텐츠로 활용해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무등산 인문 축제 ‘인문 For:rest’는 오는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무등산 증심사 지구 일원에서 다양한 인문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장불재에서 펼쳐지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 인문도서관 ‘1187 라이브러리’ ▲의재로 권역 미술관 연계 ‘무등산’ 테마 전시·체험행사 ▲숲멍·책멍 ‘편백숲 인문 캠프닉’ ▲춘설차와 함께하는 명상 ‘춘설 사유정원’ 등 인문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시민의 마음의 안식처인 ‘무등산’은 다양한 생태·역사·문화자원을 보유한 광주·정신의 원형이 되는 공간”이라면서 “무등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기획된 ‘인문 For:rest’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