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은퇴 후 제2·3의 인생 미리 준비하세요!”

‘신중년 인생 3모작’…이달 17일까지 접수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 동구는 은퇴 이후 제2·3의 인생을 미리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관내 재직자와 사업자를 위한 ‘신중년 인생 3모작’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0세 이상 64세 이하 신중년을 대상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동시에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 과정은 ▲나도 스타강사(기업교육 전문강사 자격 과정) ▲이미지 컨설턴트 자격 과정 ▲브런치&디저트 지도사 1급 ▲실버댄스 지도사 2급 ▲신중년 탄소중립 실천가 양성 과정(자원순환교육지도사 1급) ▲1인 미디어 창작가(유튜버 크리에이터 2급 자격 과정) ▲목공 DIY 전문가 3급 과정 등 야간반(수·목 오후 6시30분~9시30분)으로 운영된다.

 

모집 기간은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로, 동구에 거주하는 주민, 직장인, 사업자들 가운데 신중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동구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동구 두드림 앱,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은퇴를 준비하는 신중년들이 제2·3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모든 프로그램은 야간반으로 운영된다”면서 “앞으로도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은 신중년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