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실천으로 건강한 강진, 워크온 챌린지 9차 오픈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걷기앱으로 스마트한 건강관리

 

전남투데이 김성복 기자 | 강진군 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20일간 모바일 걷기 앱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10월 챌린지는 오는 30일까지 워크온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를 클릭하고, 10월 1일부터는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만19세 이상 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매월 개최되는 걷기 챌린지는 기간 내 누적 걸음 수 14만보를 달성하는 전원에게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원 제공한다. 단, 1일 인정되는 최대 걸음수는 1만보로 제한된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강진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지난 9월 26일 기준 2,137명이 강진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걷기 실천에 동참하고 있으며 지난 8회 챌린지 운영 결과 참여자 1,567명 중 14만보 걷기에 성공한 인원이 864명으로 55.1%의 달성률을 보였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매월 동일 기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계획이며, 청명한 가을에 가벼운 걷기를 통해 건강을 잘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걷기는 혈압·혈당수치 조절과 치매 예방, 근육량 증가, 스트레스 해소 등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 간단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안전한 운동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