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회계 묻고 답하기’ 책자 제작·배부

현장 목소리 반영, 학교회계 궁금증 해결을 통한 회계 전문성 강화

 

전남투데이 이정방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학교회계 예산 및 집행 관련 궁금한 사항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알기 쉬운 학교회계 묻고 답하기’를 제작해 단위학교에 배부한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책자는 학교 현장에서 회계처리 과정 중 궁금해하는 사항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알기 쉽게 제작됐다. 교직원들이 학교회계 관련 업무 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묻고 답하기 주요내용은 ▲예산 및 결산 분야 16개 ▲세입 및 세출 분야 77개 ▲세입세출외현금 분야 3개 ▲여비 분야 55개 등 총 151개의 질문·답변으로 구성했다. 특히 예산편성 지침과 집행기준만으로 명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운 사례에 대한 답변을 구체적으로 담았다.


시교육청 행정예산과 박준수 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교회계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정확한 예산편성과 투명한 집행을 유도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학교 뿐만 아니라, 교육청 사업담당자들을 위한 회계교육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회계교육 기회가 부족한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예산 교부 및 정산 방법, 예산체계 등 목적사업비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