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동일미래과학고, 뮤지컬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 전달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지원으로 찾아가는 뮤지컬 공연 관람

 

전남투데이 이정방 기자 | 동일미래과학고가 지난 11일 교내 설월관에서 ‘넌 어때 잘지내니’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을 관람했다.


12일 동일미래과학고에 따르면 이번 뮤지컬 관람은 '학교폭력 피해·가해학생의 심정 간접 체험',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 '학교 폭력 대응 역량 강화와 상호협력 문화 안착' 등 다양한 메시지를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뮤지컬은 실제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상 상황을 설정해 더욱 몰입감이 있었다. 학생들은 마치 본인들이 등장인물이 된 것처럼 집중해서 관람했다. 관람을 마친 후에도 활발하게 의견을 공유하는 등 느낀 점이 정말 많은 공연이었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공연을 관람한 1학년 옥현아 학생은 “학교폭력 피해로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지만 이번 뮤지컬을 계기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며 “다른 누군가는 그런 마음을 먹을 수도 있고, 앞으로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는지 내 주변을 더 살펴봐야겠다”고 관람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일미래과학고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생회와 교사들이 함께 매일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비롯해 지속적인 연수와 학생자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