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의 성·인권보호를 위한 학부모 및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7월 4일(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관내 교사 및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 장애학생 성·인권보호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의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자기보호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에 대한 교육 능력을 신장시킴과 아울러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인권 관련 교육과정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통합학급 교사는 “평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어른들의 행동이 우리 아이들의 인권을 침해하는 것임을 알게 되어 너무 부끄러웠고, 다시 한 번 언행에 주의해야 됨을 상기하게 되었다. 또한, 교내·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성·인권침해에 대한 대처방법을 숙지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오늘 연수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올바른 성·인권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과 여러 선생님들에게 단비와 같은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라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8월 10일(수)부터 3일간 특수교육실무사 및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자의 행동 특성에 대한 이해와 지원방안에 대해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