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구례학부모회연합회 학부모 자치 역량강화

여수학부모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및 학부모 자치 연수

 

전남투데이 김정옥 기자 |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 구례학부모회연합회에서는 거점학부모지원센터 여수교육지원청과 연합하여 지난 16일 10시부터 16시까지 여수 예울마루 및 장도 일원에서 구례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 자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학부모 자치 역량강화’연수는 ▲학부모 힐링 프로그램인 쇼팽으로 만나는 디즈니 공연 브런치 콘서트를 통한 구례 학부모와의 소통 ▲예술의 섬 장도에서의 여수학부모회연합회와 만나다로 구성되어 문화예술 힐링으로 다른 학교 학부모들과 쉽게 공감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며 구례와 여수 지역의 학부모회 우수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어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거점청인 여수학부모지원센터와 연합하여 학부모 자치 연수를 자발적으로 기획 진행하고 다문화 학생 지원, 청소년 놀이문화 형성 등 구례 지역의 우수 사례를 나누고 기초학력 향상, 학교폭력 예방 등 여수 지역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서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문척초 유윤경 회장은 “학부모 자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바쁜 일상으로 부모님들이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내 아이만의 교육이 아닌 우리 아이들의 교육으로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훈 교육장은 “여수학부모회연합회와 구례학부모회연합회가 연합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학부모회 우수 사례들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연수로 여수학부모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더욱더 활발한 소통과 학부모 자치 역량강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