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가치향상 프로젝트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 활동' 진행

관내 청소년의 문화 소외 해소를 위한 샌드아트와 마술공연 진행

 

전남투데이 김정옥 기자 |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6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집단 프로그램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 활동”을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집단 프로그램은 전라남도 청소년미래재단“찾아가는 청소년 문화 활동” 공모에 선정되어 구례군 관내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정서적 건강을 강화하기 위하여 샌드아트와 마술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꿈과 가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환경에 억눌려 자신을 바라보지 못하는 요즘 청소년들에게 자존감과 긍정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으며, 공연과 활동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감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실 수 있었다.


구례군 관계자는 “청소년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 이후 돌아온 일상에서의 혼란과 불안함을 느끼는 관내의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의 정서적 보호와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청소년상담복지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