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신규공직자 워크숍 실시

 관내 주요 문화관광지(시설) 체험을 통해 구례 이해심 함양
신규공직자와 선배공직자와의 유대감 향상을 통한 직장적응력 향상

 

  구례군은 지난 18~19일 양일간 구례군 미래의 주인공이 될 신규공직자 40명을 대상으로 ‘2021년 구례군 신규공직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군수와의 대화, 관내 주요 시설 견학, 선배공직자와의 만남 등을 통해 구례 공직자로서, 신규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마인드 함양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선배공직자와의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구례수목원 탐방, 지리산 역사문화관, 수달생태공원, 자연드림파크 견학 등을 통해 구례군 주요 시설 등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김순호 구례군수와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의 대화를 통하여 지나온 구례, 앞으로 나아갈 구례 비전 등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며 구례군을 위한 헌신과 봉사의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대화 시간을 통해 구례군 신규공직자들의 자신감있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며 앞으로 함께 발전해 나아갈 구례군이 더욱더 기대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신규공직자들의 미래지향적 열린 사고를 지니고, 군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공직자로 발돋움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행정의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임세웅 해설사와의 ‘구례 역사와 문화의 이해’시간을 통하여 구례의 주요 관광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장형문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