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드림스타트 가정에 가족사진으로 행복한 추억 선물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드림스타트 20가구에 가족 사진 촬영을 지원함으로써 가족 간의 행복한 추억을 선물했다.

 곡성군은 경제적 이유로 가족사진 촬영에 부담을 느끼는 드림스타트 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부터 <행복한 가족사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서로 간의 유대감을 높임으로써 가족 관계를 회복하고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다.

 가족 사진을 촬영하는 날 대상자 가족들은 들뜬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촬영 전 서로를 마주보며 옷매무새와 머리를 손질해주는 가족들의 얼굴에서는 연신 미소가 배어나왔다. 촬영에 들어서자 어떤 가족은 쑥스러움 때문인지 조금 어색한 표정을 짓기도 했고, 어떤 가족은 오히려 한껏 더 크게 웃어보이기도 했다. 가족들마다 조금씩 다른 표정과 분위기의 사진들이었지만 찰나의 순간들에는 행복이라는 공통된 모습들이 고스란히 담겼다.

 올해 가족 사진을 촬영하게 된 A씨는 “여러 가지 이유로 가족 사진 촬영을 미뤄왔는데 막상 촬영을 하고 액자를 받아보니 너무나 행복하다.”라며 즐거워했다. 또 다른 참여 가족 B씨도 “최근 코로나19로 전반적으로 기운이 처진 상황인데 가족 사진 촬영으로 좋은 추억을 남기게 되면서 좋은 에너지를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곡성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역 아동에게 맞는 특화 프로그램들을 개발해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