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영암Wee센터 학생상담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영암지역 청소년 업무 관련자들 한자리에 모여 학생지원 방안 논의

 


(전남투데이 김연자 기자)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2019년 4월 29일(월) 영암Wee센터에서 “학생상담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영암군청, 영암군청소년수련관,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암군드림스타트,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원민우아동발달센터, 늘푸른언어심리발달센터 등 아동·청소년 관련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Wee센터 프로그램 소개 및 각 기관의 사업을 서로 공유하고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생 중심 서비스를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학기 초에 자주 발생하는 청소년의 학교부적응과 정서적 부분을 지원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 기관에서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영암지역 학생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같은 아동·청소년 업무를 하는 실무자들이 중심으로 모인 자리인 만큼 한 기관에서 해결해 주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례를 공유하고 각 기관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까지 논의 하였다.

 

영암교육지원청 나임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교육지원청이 영암지역 유관기관과 서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아동·청소년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