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연자 기자)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2019년 4월 29일(월) 영암Wee센터에서 “학생상담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영암군청, 영암군청소년수련관,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암군드림스타트,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원민우아동발달센터, 늘푸른언어심리발달센터 등 아동·청소년 관련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Wee센터 프로그램 소개 및 각 기관의 사업을 서로 공유하고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생 중심 서비스를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학기 초에 자주 발생하는 청소년의 학교부적응과 정서적 부분을 지원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 기관에서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영암지역 학생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같은 아동·청소년 업무를 하는 실무자들이 중심으로 모인 자리인 만큼 한 기관에서 해결해 주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례를 공유하고 각 기관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까지 논의 하였다.
영암교육지원청 나임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교육지원청이 영암지역 유관기관과 서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아동·청소년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