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완규 기자 | 해남소방서는 제77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주최하는 ‘너도나도 불조심, 인증샷 이벤트’를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화재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이번 달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일상 속에 화재 예방 습관을 실천하는 모습이나 소방청이 제공하는 디지털 굿즈 사용 후기를 인증샷으로 촬영하여 개인 SNS에 올린 후, 해당 게시물을 캡처해 한국소방방송 공모전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단, 사진만 촬영하고 SNS에 올리지 않으면 무효 처리되니 유의해야 한다.
참여자 중 119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소방청 공식 캐릭터 ‘일구’를 모델로 만든 일구 키링, 일구 장패드, 커피쿠폰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경품은 12월 중순 발송될 예정이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이번 이벤트는 국민 모두가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나와 내 가족,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데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QR코드 또는 한국소방방송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영암소방서는 이번 불조심 강조의 달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화재 예방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