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2024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 5기 발대식 개최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지난 23일 무안영재교육원 강당에서 학부모 재능기부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이하 재능기부단)은 2021년 출범 이후, 매년 학부모 아카데미(자격증반)를 개설해 학부모 및 지역민이 자격증 취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하도록 돕고 있다. 올해 아동미술지도사, 캘리그라피 3급, 음악줄넘기 지도자 3개 분과로 구성된 5기 재능기부단을 배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그간의 재능기부단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5기 재능기부단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의미로 명찰 증정 및 기념 촬영을 하였으며 향후 재능기부 활동 방향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은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 돌봄센터 등 여러 기관에서 교육기부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범위를 확장하여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보훈 교육장은 5기 재능기부단 발대를 축하하며 ”교육 현장에서 학부모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학부모의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학부모 재능기부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