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행동중재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실시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7월 2일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 특수교사 42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행동중재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자의 도전행동에 대한 안전한 대처와 실천을 목적으로 특수교육대상자와 특수교사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특수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행동중재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는 스쿨오브무브먼트(최하란, 정건) 강사를 초청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나 정서행동상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이 포함된 학급에서 필요한 행동을 중심으로 디에스컬레이션 전략, 안전한 경계 설정, 구조와 움직임의 원리, 편안한 컨트롤, 전환과 이동 및 협력 등을 강조하며 이론 설명과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습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과 교사의 눈높이에 맞춘 반복적인 실습을 할 수 있었고, 특수교육 현장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도전행동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방법을 몸으로 직접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의 행동중재에 대한 특수교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앞으로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특수교사를 위한 연수와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