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1학교군 단성중학교 8교 남녀공학으로 체제 개편

원거리 통학 불편 해소, 양성평등 교육 실현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2025. 3. 1.자로 여수시 제1학교군 단성중학교 8교가 남녀공학으로 체제 개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지난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11일간 실시한 여수시 제1학교군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설문조사 결과 56.8%가 응답하여 찬성 63.3%, 반대 36.7%의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해당 학교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8교 모두 개편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교명 변경이 필요한 학교에서는 교명 변경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서금열 교육장은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은 해결해야 할 여수교육 주요 현안 중 하나”라며,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 확대, 원거리 통학 불편 해소, 그리고 양성평등 교육의 실현을 위해 큰 결심을 해주신 교육가족분들께 감사드리며, 교육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남녀공학 개편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남녀공학 개편은 이후 전라남도여수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회 자문 및 행정예고를 거친 후 전라남도교육청의 체제 개편 승인에 따라 확정된다. 이에 따라 여수지역 모든 중학교는 2025. 3. 1.부터 남녀공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