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탐나는 5060 인생학교 집중탐구 수강생 15명 모집

제주도민 만50세 ~ 64세 대상, 7월 4일(목)까지 신청 접수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고승한)은 제주도내 장년층(50~64세)을 대상으로 탐나는 5060 인생학교 집중탐구과정인‘디지털 드로잉, 이모티콘 작가 첫 걸음’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정원은 15명이다. 제주도민대학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모집 마감일은 7월 4일이다.

 

‘디지털 드로잉, 이모티콘 작가 첫 걸음’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웹툰캠퍼스와 협업하여 디지털 드로잉 기술의 기초 습득과 이모티콘 제작 능력 배양, 이모티콘 판매 또는 플랫폼 제공을 통한 수익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 경제활동 참여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7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매주 월·수요일(오후1시~오후4시) 서귀포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동홍로 41)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5060세대 장년층의 눈높이에 맞춰 ▲포토샵 프로그램 기초 ▲디지털 드로잉의 펜, 레이어 기능 습득 ▲등신비례에 따른 캐릭터 디자인 ▲ 감정 표현에 대한 이해 ▲이모티콘의 역사 및 인기 이모티콘 분석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 그리기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및 네이버 라인 크리에이터 마켓에 올리는 방법 등 디지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이모티콘 작가 도전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금번 교육과정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통한 정보화 사회 적응, 디지털 기술 활용을 통한 창작 욕구 충족, 디지털 드로잉 관련 사업 창출 모델 개발 및 수익성 창출 효과를 통한 노년 경제활동 참여 증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고승한)은 “5060인생학교 집중탐구과정 수강생들이 원하는 주제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기 위해 앞으로도 수강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