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진흥원, KCC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 개최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광주디자인진흥원은 27일 KCC 디자인센터와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를 마련한다.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지원하는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최신 디자인트렌드 공유와 함께 지역 디자인 전문기업, 제조기업, 대학생 등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광주디자인진흥원에 따르면 이 날 오전 진흥원 5층 디자인쁠러스랩에서 열리는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는 KCC 컬러&디자인센터 신인철 팀장 등 현장전문가를 초청, ‘pit a pat(두근두근)’을 테마로‘CMF(Color․색, Material․소재, Finishing․후가공)과 인테리어’ 등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한다.

 

특히,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및 니즈, 시장 동향 등을 분석해 디자인 제품들을 중심으로 기술, 사회, 경제, 문화 등 일상 전반의 트렌드에 맞는 컬러 디자인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 사전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30명이 조기 마감되는 등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에 따라, 광주디자인진흥원은 현장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마련, 디자인 역량강화를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지역 기업의 제품 기획·개발·검증 등 전주기 지원을 위해 진흥원 5층에 ‘광주디자인쁠러스랩’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디자인쁠러스랩은 제품 기획을 위한 시설․기자재를 비롯해 3D프린터, UV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시제품 제작 장비, 사용성 검증을 위한 시스템, C․M․F 라이브러리 등을 갖추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