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제5회 거울못 모형배 창작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7월 12일까지 참가자 모집… 9월 7~8일 본선 대회, 총 12팀의 시상을 두고 열띤 경연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학생들의 자유로운 창작품을 통한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5회 거울못 모형배 창작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본선은 9월 7~8일 1박 2일 캠프 형태로 국립광주과학관에서 개최하며, 이에 앞서 7월 12일까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회는 초등부와 중등부로 각각 30팀씩 선발해 개최하며 초등부는 4학년 이상부터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참가는 학생 2인 1팀과 지도교사 1인으로 구성해야만 출전할 수 있다.


모형배 창작 경진대회는 탐구수행을 위한 탐구능력 평가를 위한 온라인 예선대회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제공하는 모터와 기어, 송수신기 등을 기본으로 활용해 참가자가 준비한 재료로 모형배를 제작하고 과학관 거울못을 횡단하는 본선대회로 진행된다. 


시상내역으로 광주광역시장상, 광주광역시교육감상을 부문별로 각 2팀씩 수여하며, 국립광주과학관장상을 총 8팀에게 수여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7월 12일까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