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여․행․토 창의융합 과학 & 수학 체험 한마당’ 운영 성료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5일 미평공원에서 여수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여·행·토 창의융합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500명 이상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체험 행사는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수초등과학교과연구회’와 ‘여수수학교과연구회’에서 주관하였으며, 소리총 만들기(과학), 테셀레이션 파우치 만들기(수학) 등 16개 부스가 운영되어 다채로운 늘봄학교 토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다양한 부스를 아이가 직접 체험하며 과학과 수학 원리를 배우고 흥미를 느껴 보람찬 하루였다"며 "현직 교사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여 신뢰가 갔고, 2회차 체험 행사에도 꼭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체험 행사가 참여한 학생들에게 과학과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우리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로 자라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며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 발달을 도모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성황리에 마친 본 행사는 오는 9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성산공원에서 2회차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