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4. 여수 고교진학 박람회 성료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6월 14일 금요일 전라남도교육청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원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여수 고교진학 박람회'를 실시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여수 관내 15개 고등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전액 여수시 교육경비 예산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오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진로교육전문가의 맞춤형 진로 특강 '똑똑한 고교선택, 우리 아이 미래가 바뀐다!'에서는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올바른 고교선택 방향, 2028 대학입시 주요 변동 내용,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되어 참석한 학부모와 교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과 소강당에서 관내 15개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학교별 교육과정 설명회가 운영되었고, 체육관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고등학교별 입학전형 및 학과 소개, 고교 학업 생활 안내, 개별 맞춤형 진로 진학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또한,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간이 진로탐색 검사 및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학부모들과 자녀들의 실질적인 진로 선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고교 선택이라는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번 고교진학 박람회를 통해 여수 지역 15개 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및 학교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