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소방서, 완도군 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제8·9대) 이·취임식 개최

 

전남투데이 김용희 기자 | 완도소방서(서장 박춘천)는 지난 13일 완도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완도군 의용소방대연합회 제8대 백영선 여성연합회장의 이임식과, 제9대 김숙 여성연합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조인호, 김양훈 위원장, 사회단체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완도군 의용소방대는 민간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조직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 지원, 어려운 이웃돕기, 화재 취약지역 예방순찰, 심폐소생술 교육, 불조심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지킴이의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임하게 된 백영선 제8대 연합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각종 재난현장 속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완도군 안전 및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김숙 제9대 신임 연합회장은 “이임하는 백영선 연합회장님의 헌신과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책임과 소임을 다 하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박춘천 완도소방서장은 “완도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의용소방대 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김숙 신임 연합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군민의 안전과 소방의 발전에 큰 역할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