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임성화 서구의원,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아동 주거빈곤 해소 조례 제정 등 아동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받아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임성화 서구의원(광천동, 유덕동, 치평동, 상무1동, 동천동)이 7일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정봉사상은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임 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참여형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제정한'광주광역시 서구 아동 주거빈곤 해소 조례'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서구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광주광역시 서구 청소년의 날 조례'를 제정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권리 보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이에 임 의원은 “생각지도 못하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 보호·복지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서구의 아동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그날까지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임 의원은 “2023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에서 광주 서구의회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