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가칭)우리초등학교 사전기획 중간보고회’ 실시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 대상으로 사전기획 결과 중간보고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6월 4일(화)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가칭)우리초등학교 사전기획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죽림1지구에 2027. 9. 1. 개교 예정인 (가칭)우리초등학교 신설(병설유치원 3학급‧초등학교 31학급, 20,007㎡)을 추진함에 따라 사용자들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사전기획 협의체를 구성하여 공간 투어와 워크숍을 실시하였고, 여수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가칭)우리초등학교 의견제안방’마련, 인근 초등학교 및 최근 신설학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등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사전기획가 시인공간 박병열 대표와 함께 그간 실시해왔던 사전기획 및 의견수렴 결과를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다양한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만든 결과물을 보니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라며 “설계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라고 말했다.

 

(가칭)우리초등학교 사전기획은 이번 중간보고회 의견을 포함하여 최종 검토를 마친 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 적정성 검토를 의뢰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