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2024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제주지역예선대회 실시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는 1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제주발명인재육성협의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제주지역예선대회'를 실시했다.

 

올해는 초등학교 8팀, 중학교 4팀, 고등학교 3팀 참여하여 팀원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했다.

 

본 대회는 표현과제와 즉석과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올해 표현과제는 ‘도전! 모험 속으로’로 수행과제에 따라 해결계획서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팀원들의 재치를 발휘한 역할극을 선보였다.

 

즉석과제는 당일 제시된 과제를 팀원들과 주어진 재료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심사위원들은 팀원들의 문제해결력, 의사소통 및 협업능력 등을 평가했다.

 

이번 제주지역 예선 대회 상위 입상팀에게는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전국 본선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 “여러분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창의성, 협업, 사고 역량 강화 등이 성장했으리라 생각하고, 그 결과로 여러분의 삶이 보다 윤택해질 것이라고 믿는다”라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