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MNU 메이커스페이스, 생활 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 2기 수강생 모집

UV프린터 활용한 2D 설계 중급 과정 교육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전남 무안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의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오는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생활 창업 메이커 교육 2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 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은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 등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제품 기획 및 설계, 장비 운용 교육을 통해 3D프린터, 2D 레이저가공기, 진공성형기 등 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를 활용하여 메이커 기술을 습득하고,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2기 과정은 UV 프린터를 활용한 2D 설계 중급 과정 교육으로 기존에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기본과정에서 UV 프린터 장비를 추가 활용하여 더 다양한 창작 소품을 만들어보는 심화 과정으로써 아크릴 토퍼, 열쇠고리, 스마트톡 등 다양한 디자인 소품과 페이퍼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페이퍼 무드등 등 생활 소품을 제작해 볼 수 있다.

 

6월에 열릴 3기 과정에는 3D프린터와 CNC 밀링머신을 활용한 3D 설계 중급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5월 9일까지 MNU 메이커스페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남도민 또는 목포대학교 재학생은 수강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에서는 생활 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 외에도 전문메이커 교육 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및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한다.

 

현재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 신청자도 모집 중이며, ‘MNU 메이커스페이스’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공고 중인 프로그램의 내용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시설 이용, 기타 사항은 MNU 메이커스페이스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