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광주FC, 포항에게 후반 추가시간 골 허용… 아쉬운 패배

전남투데이 김호정 기자 | 광주FC가 홈 2연승 이후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광주FC는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라운드에서 후반 추가 시간에 나온 뼈아픈 실점으로 포항스틸러스에게 0대 1로 패배했다.


광주는 김경민(GK)-이민기, 포포비치, 안영규, 두현석(DF)-엄지성, 정호연, 안혁주, 최경록 (MF)-이희균, 이건희(FW)으로 이루어지는 4-4-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이에 맞선 포항도 황인재(GK)-완델손, 전민광, 박찬용, 신광훈(DF)-홍윤상, 오베르단, 한찬희, 김인성(MF)-조르지, 윤민호(FW)의 4-4-2 전형을 구축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포항이 홈팬들의 열광적 응원을 등에 업은 광주를 강하게 압박했다. 포항의 장신 스트라이커 조르지의 위협적 몸놀림에 광주의 수비가 흔들렸다.


포항은 조르지에게 집중적으로 볼을 투입하며 광주의 측면을 공략했다.


센터서클 밑으로 완전히 내려선 포항 수비가 두 줄 수비 블록을 형성하면서 광주의 공격을 원천 차단했고 전반 22분, 광주는 안혁주 대신 가브리엘을 교체 투입하며 반전을 꾀했으나 좀처럼 공격 활로를 찾지 못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광주는 부상으로 빠진 이건희 대신 허율을 투입하며 반전을 꽤했으나 전·후반 정규시간을 득점 없이 이어갔다.


후반 추가시간 7분, 양 팀이 마지막 공방을 이어가던 중 광주FC는 포항 정재희에게 골을 허용하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광주는 막판 총공세를 펼쳤으나, 포항의 강력한 방어망을 뚫지 못한 채 주저앉고 말았다.


시즌 첫 패배이자, 후반 추가 시간에 나온 쓰라린 실점이었다. 험난한 포항 원정길은 이번 경 기에서도 쉽사리 넘지 못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