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의회 강성훈 의원,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발 거버넌스 마련 및 경제지도사 양성 촉구

마을해설사처럼 경제지도사 선발, 강사 등용 제안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광주 북구의회 강성훈 의원(건국·양산·신용동)이 제29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구정질문에서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발 거버넌스 마련 및 경제지도사 양성’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현명한 소비 습관과 경제관념이 정립되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이 중요하다”며 “북구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강사진이 석·박사 연구원들로 이루어져 주입·강의식 교육 위주로 진행되고 있어 아쉽다”고 밝혔다.

 

특히 “유년부와 초등학생에게는 함께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맞춤형 경제지도사들이 필요하다”며 “이들을 양성하면 아이들에게 조기 경제교육의 장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문맹은 생존에 큰 위협을 끼칠 수 있기에 우리 아이들이 금융문맹인으로 살아가지 않도록 선도적 경제금융교육을 해줘야 한다”며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발 거버넌스 마련을 통해 경제지도자를 양성하여 마을해설사처럼 경제지도사를 선발하고 강사로 등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덧붙여 “경제지도사 코칭기술 교육 등을 주민자치회프로그램으로 안착시켜 지도사의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강성훈 의원은 교육공동체 형성을 통한 관계부서 적극적인 경제교육 협조와 낙후된 우치공원 개선 및 대야저수지 친수공원 조성을 촉구하며 구정질문을 마쳤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