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경찰, 군청·협력단체와 함께 ‘폴벤져스’ 발대식 개최

 

전남투데이 양창식 기자 | 구례경찰서는 6일 경찰서 3층 섬지마루에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군청과 경찰 협력단체·군청 협력단체가 함께 ‘폴벤져스’ 창단 발대식을 가졌다.

 

‘폴벤져스’는 Police와 avengers의 합성어로 경찰과 군청 및 협력단체가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을 뜻하며, 지역 내 대규모 행사나 자연재해 등 긴급한 사안 발생에 대비해 사전에 임무 등 매뉴얼을 정비하여 부족한 인력을 보조하는 등 구례만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민관 합동 지원 방안을 수립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유토연 경찰서장, 김순호 구례군수, 경우회·경찰발전협의회 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회·안보자문협의회·여성일상지킴이·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회장 및 임원진 등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폴벤져스’ 결성 취지 및 참여·활동 방안을 설명하고, ‘폴벤져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일정 조율 및 군청·협력단체와의 상호 협력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유토연 구례경찰서장은 “발대식을 계기로 그간 각 분야에서 군민의 안전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던 것을 한곳으로 모아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례경찰과 군청·협력단체는 치안 파트너로서 군민의 안전과 지역사회의 등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