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최강 유럽파’ 활약 기대… 13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 전망

 

전남투데이 김수동 기자 |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통해 64년 만에 우승컵을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이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은 오는 13일(한국시간) 카타르에서 막을 올리는 제18회 아시안컵에 출전한다.


클린스만호의 이번 대회 목표는 우승이다. 1956년 초대 대회와 1960년 제2회 대회에서 2연패를 달성한 이후 무려 64년 동안 정상에 서지 못했다.


한국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강호로서, 세계 최고의 축구 무대인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을 10회 연속 나가는 기록을 달성했지만 유독 아시안컵에서는 약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여느 때와 다르다는 평이 따른다. 이번에 뽑힌 26명의 대표팀 내에 큰 약점이 없는 데다, 포지션별로 월드클래스 수준의 능력을 뽐내는 선수들이 포진해 있어 한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전력으로 평가받는다.


최후방에서는 월드컵 무대에서도 안정적인 선방 능력을 뽐냈던 골키퍼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HD)가 나란히 버티고 있다. 그 앞에는 세계 최고의 중앙 수비수로 자리 잡은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백포 라인을 지휘한다.


중원에는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 유럽 무대에서 짙은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미드필더들이 공수 연결고리를 맡는다.


화룡점정은 유럽파 공격진이다. 월드클래스 공격수이자 팀의 주장인 손흥민(토트넘)을 필두로 물오른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는 황희찬(울버햄튼)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조규성(미트윌란), 오현규(셀틱) 등이 한국 공격을 이끈다.


이들이 큰 부상 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면 한국은 64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에 무난하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2일부터 2월10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바레인, 말레이시아, 요르단과 한 조에 속해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